최근 학업과 직업적인 원인 외에도 스마트폰등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만성적 통증과 체형의 틀어짐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부정한 자세, 한쪽으로 편향된 자세 등 나쁜 자세는 근육을 피로하게 하고 뭉치게 하여 디스크와 관절에 압박을 가중시켜 척추문제를 일으키고 요통, 디스크질환, 척추측만증, 요추전만증, 흉추후만증, 목, 어깨통증, 만성피로, 휜다리 등의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이 질병을 불러오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고 있는 현대 사회에 맞춰 의학기술도 점점 발전하고 있는데요. 과거와 달리 현대의 척추 질환 대부분은 그 정도가 극심하지 않다면 도수치료를 포함한 비수술적 치료 방법을 통해 완화가 가능해졌습니다.
허리디스크 치료 과정 중 튀어나온 디스크에 의해 경직된 주변부의 근육과 근막을 풀어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시행하기도 하며, 약해진 근력을 강화하고 코어 근육을 안정화함으로써 통증의 재발 요인을 제거하기 위해 시행되기도 합니다.
도수치료는 개개인의 증세와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면에서 시행될 수 있는데요.
도수치료는 인체의 해부학적인 구조와 역학적인 운동능력을 모두 고려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일시적인 통증 완화의 효과뿐만 아니라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의 개선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운동치료를 병행하여 인체의 활동에 있어 큰 역할을 하는 복부 심부근을 강화 및 안정화하고, 척추 주변 근력의 약화와 불균형을 바로잡아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되는 잘못된 자세와 신체 불균형의 교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치의의 진단 아래 환자의 척추 관절 상태, 생활 습관과 운동 습관, 체형 등에 알맞은 맞춤 프로그램의 수립을 돕고 자가 운동 방법, 생활 관리 코치 등을 진행하여 허리디스크 증상의 악화 및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 법정공휴일 휴진